[40대 젊은 노안 되지 않게 눈 건강 지키는 방법]
눈 건강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. 직장에서는 컴퓨터를 오랜시간 보고 퇴근하고 집에서는 어두운 침대에서 유튜브 등 다양한 것들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. 이처럼 우리 눈은 잠들기 전까지 쉴시간이 없습니다.
최근 젊은 노안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. 40대에 녹내장, 백내장, 황반변성 등 우리가 알고 있는 노인성 안질환이 젊은 40대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.
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작년 2020년 백내장, 녹내장, 황반변성 등 3대 노인성 안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40대가 무려 11만 명이 넘어섰다고 합니다. 이는 2010년에 4만여 명에 비해서 무려 2.7배나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. 그래서 40대에 눈 건강을 위해서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.
눈의 건강을 지키고 노화를 늦추는 중요한 방법은 눈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모양체근을 스트레칭 하는 것입니다.
눈 혈액순환 좋게 하는 방법
눈을 따뜻하게 찜질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것입니다.
눈 주위에 혈액순환이 좋지 않으면 흰자위가 칙칙해 보이고 어깨 결림이나 두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.
수건에 물을 적셔 가볍게 짠 다음 전자레인지에 데워 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.
모양체근 스트레칭 방법
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랜 시간 보게 되면 초점을 맞출 때 사용하는 모양체근이 계속 긴장을 하게 됩니다. 이때 뭉친 근육을 스트레칭으로 푸는 것처럼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보도록 하는 것입니다.
어떤 것을 집중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멍하게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. 이렇게 하면 모양체근이 늘어나게 됩니다.
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보는 것을 10회 반복합니다. 눈이 피로하다고 느껴질 때 마다 반복해 줍니다.
댓글